[충남 당진 여행] 일출, 일몰, 야경 아름다운 곳/ 당진 왜목마을관광지/ 당진 삽교호관광지

2024. 1. 12. 16:02문화탐방(여행)

반응형

설렘이 있고 이야기가 있는 여행 도시, 천천히 느리게 만나는 충남 당진으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왜목마을관광지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 때문에 해 뜰 무렵 마을 동쪽 바다를 바라보면 서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당진 왜골마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일출 일몰 월출 광경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왜목마을은 장고항 용무치부터 경기도 화성시 국화도를 사이에 두고 시기별로 위치가 바뀌면서 일출과 월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일몰은 당진시 석문면 대난지섬와 소난지섬 사이의 비경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당진 왜목마을세계적인 그룹 ‘BTS’의 멤버 슈가가 추천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 그리고 월출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을의 이름 ‘왜목’은 해안이 동쪽을 향해 돌출되어 있고 인근의 남양만과 아산만이 내륙으로 깊숙이 자리 잡고 입기에, 왜가리의 목처럼 안쪽으로 얇게 만입되어 붙여졌습니다. 지도를 보면 왜목마을은 서해에서 북쪽으로 반도처럼 솟아 나와 있는데, 솟아 나온 부분의 해안이 동쪽을 향하고 있어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모래사장과 갯바위 덕분에 왜목마을 해변에서 해수욕과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또한 왜목해변을 따라 맨발로 산책할 수 있도록 1.2km의 수변데크가 설치되어 맨발로 편안한 해변 산책이 가능합니다. 일상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탁 트인 자연 속에서 바다 내음이 번지는 다양한 해산물체험이 가능하며 왜목마을 백사장새빛왜목 등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7~8월 해수욕장이 개장되면 워터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운영됩니다, 그리고 모래사장을 따라 걷다 보면 요트세계일주 홍보전시관이 있는데 요트세계일주 홍보전시관 1층에는 김승진 선장의 무동력 요트 세계일주 일련의 여정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2층에 위치한 교육장에서는 왜목마을 앞바다와 연계해 여름 요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삽교호관광지

밤이 되면 야간 조형물들로 화려한 경관을 이루는 관광명소.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당진 삽교호관광지는 당진의 대표 관광지로 연간 약 5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충남 내비게이션 데이터 검색순위 1순위인 국민 관광지로 밤이 되면 야간 조형물들로 화려한 경관을 이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서해대교는 서해안 시대의 관문이자 당진시의 랜드마크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서해바다와 인공 호수, 황금 들녘과 각종 놀이공원이 한 곳에 어우러진 삽교호관광지는 당진의 관문이자 국민 관광지로 해군 퇴역군함을 활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당진 삽교호 함상공원과 해양안전과 해양생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해양테마체험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당진 삽교호 함상공원동양최초로 조성된 군함테마공원으로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또한 서해의 환상적인 풍경을 넉넉히 담은 곳에서 낭만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당진 해양캠핑공원과 삽교호의 담수호를 따라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고, 호수공원과 야구장, 생태습지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당진 삽교호 바다공원에는 전망데크, 체육시설, 공연장, 산책로가 갖춰져 있으며, 추억과 향수, 스릴을 느껴볼 수 있는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에서 서커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삽교호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누구나 보고 즐기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국민관광지입니다.

사진출처: 당진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또한 서해의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골라 맛볼 수 있는 어시장과 회센터, 서해 갯벌에서 채취한 갖가지 조개를 숯불에 구워 먹는 조개구이 전문점 등 먹거리도 풍성합니다. 그리고 매년 10월 삽교호에서는 조개구이축제가 개최되고, 불꽃놀이, 수산물 깜짝 경매,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뿐만 아니라, 서해안의 랜드마크인 서해대교를 바라볼 수 있고, 물멍을 하기 좋은 카페거리도 삽교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